[INFORMATION] 참신한 DAW 컨트롤러 NOVATION LAUNCH CONTROL XL 3

DAW의 믹서, 신디사이저 플러그인의 조작부는 엔코더와 페이더의 형식으로되어 있는 것이 일반적이다. 소프트웨어 DAW가 발전하기 전에는 믹서, 하드웨어 장비들을 주로 사용하였기 때문에 가장 효율적인 조작 방법이라 할 수 있다. 최근 소프트웨어 DAW의 시대가 도래했음에도 이러한 전통적인 조작 방식은 바뀌지 않아 지금도 소프트웨어화된 대부분의 DAW와 신디사이저 플러그인 또한 그때의 조작 방법을 그대로 이어받아 엔코더와 페이더로 프로그램을 제어하는 방식을 사용한다.
 

[번들 프로그램 제공]

Ableton Live 12 Lite를 통해 최대 8트랙의 MIDI 또는 오디오와 더불어 악기, 이펙트 및 참신한 도구들로 녹음 및 퍼포먼스를 할 수 있다. 또한 Klevgrand, Baby Audio, Output의 다양한 추가 플러그인도 사용할 수 있다.

Ableton Live 12 Lite - 이 유명한 DAW를 통해 어디에서나 악기, 이펙트, Live의 대표 클립 및 씬 실행 등의 작업을 시작해 아이디어를 퍼포먼스로 옮길 수 있다.

Cubase LE 14 - 고품질의 작곡 및 프로덕션 작업을 충분히 소화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다. 오디오 트랙 최대 16개, 외부 악기용 MIDI 트랙 24개와 가상 악기 트랙 8개를 제공하는 Cubase LE 14는 최대 8채널의 오디오를 동시에 녹음할 수 있는 충분한 성능을 갖추고 있다.

Klevgrand Fosfat - Klevgrand의 트랜지언트 퍼틸리제이션 플러그인 Fosfat로 드럼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역할을 한다. 서브, 시즐, 스맥 등의 타악기 사운드를 손쉽게 추가할 수 있는 독특한 이펙트다.

Baby Audio Parallel Aggressor - Baby Audio의 강력한 세츄레이션 플러그인이 열광적인 리뷰를 받은 이유가 있다. 사용하기 쉽고 아주 유연하며, 무엇보다 엄청난 사운드를 자랑하기 때문이다.

Output Movement - Movement의 리듬 생성기 4개가 참신한 이펙트 모음을 조율하여 가장 정적인 사운드에도 생동감을 불어넣는다.

 

[간편한 하드웨어 장비 연결]
Launch Control XL3는 5핀 MIDI 입/출력, out2/Thru 연결이 있어 컴퓨터 연결 유무와 관계없이 하드웨어 신디사이저 및 MIDI 용 이펙트와 쉽게 연결하여 컨트롤할 수 있다. 하이브리드 환경에서는 내장된 사용자 지정 템플릿을 사용하여 외부 기기와 DAW 컨트롤, 필수 플러그인 파라미터를 하나로 연동할 수 있다.

 

[효율적인 워크 플로우 그리고 메인 DAW와의 호환 / 쉬운 셋업]

Novation Components를 사용하여 MIDI 매핑을 만들고 커스텀 할 수 있다. Launch Control XL3는 최대 15개의 커스텀 모드를 저장할 수 있다. Launch Control XL 3는 DAW뿐 아니라 MIDI 신호를 지원하는 하드웨어 장비와도 굉장히 궁합이 좋다. 믹서 셋업 및 신디사이저 파라미터를 직접 조작할 수 있는 컨트롤 옵션을 제공하며, 숨겨진 메뉴 기반 기능까지 잠금 해제할 수 있다. Launch Control XL3는 하드웨어 장비 컨트롤 또는 Ableton Live, Logic Pro, FL Studio, Cubase 등 다양한 DAW와 호환된다. 장비 연결 즉시 별도의 매핑 없이 주요 DAW의 믹싱 및 트랜스 포트 제어가 가능하다. 또한 Novation의 Easy Start 웹 도구를 통해 드라이버 설치를 도와준다. 그 외에도 번들 소프트웨어 설치 등, Launch Control XL 3의 초기 설정을 별도의 인터넷 검색 없이 쉽게 시작하실 수 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INTERVIEW] 성우 이예은(LEE YE EUN)

세계적인 동영상 소프트웨어 VEGAS Pro의 MAGIX, 사운드캣 독점 계약

사운드캣, 장안종합사회복지관에 음향기기 기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