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CATION] 현대 음악과 문화 형성의 새로운 목소리 — LOLA YOUNG(롤라 영)

최근 많은 리스너들에게 알려진 팝스타 Lola Young (롤라 영)은 독특하고 강렬한 음악으로 인상적인 활약을 이어가고 있으며 이 글에서는 그녀의 성장 과정과 대표곡을 살펴보며 이 아티스트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한다. 어린 나이에 데뷔를 하여 이제어샤 스무 살 초중반을 넘어가는 Lola Young은 훌륭한 음악성으로 주목받고있으며 여러 시상식에 이름을 올리는 등 눈에 띄는 활약을 펼치고 있는 아티스다. 인터뷰를 통해서도 그녀의 솔직하고 당당한 모습을 엿볼 수 있으며 자신감 넘치는 모습에 팬들의 마음을 사로 잡았다.

 

롤라 영은 2001년 1월 4일 영국의 크로이던에서 태어났으며 베이스 연주자인 아버지와 음악을 사랑하는 어머니 사이에서 자랐던 그녀는 6살 때부터 부모님으로부터 기타와 피아노 치는 범을 배우며 음악적인 역량을 키웠다. 특히 그녀는 어린 시절부터 R&B 장르에 매력을 느꼈으며 현재 그녀의 일렉트로닉 음악 일부에서 그 흔적을 찾아볼 수 있다.


학교를 다니던 18살부터 Island Records와 계약을 맺었던 그녀는 로스앤젤레스로 넘어가며 음악적 교류를 나누기도 했으며 이 당시에 'Intro'라는 EP 앨범을 첫 발매 하였다. 2021년 그녀가 리메이크한 'Together In Electric Dreams'가 대중을 비롯한 평론가들에게까지 호평을 받으며 해당 곡을 통해 영국의 음악 어워드에 노미네이트되었고 많은 이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했고 현재까지 두 장의 스튜디오 정규 앨범을 포함한 다양한 곡을 발매하고 있으며 계속해서 음악에 대한 열정을 대중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롤라 영의 곡들은 일렉트릭 사운드를 기반으로 로우 파이 하면서도 바래진 사운드를 선보이며 대체적으로 어두운 분위기가 돋보이는 곡으로 독창적인 느낌을 준다. 굵직하면서도 다크한 톤으로 매력적인 그녀의 음색은 곡의 분위기에 잘 어울리며 카리스마 있는 톤으로 리스너들을 사로잡고 있다. 그녀의 가사 표현은 직설적으로 표현하는 인상을 주고 대화하는 느낌으로 사랑과 관련된 감정부터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이해하기 쉬운 구성과 솔직함이 돋보인다.


2024년 발표한 곡 "Messy"는 TikTok을 통해 바이럴 마케팅이 되며 영국, 호주, 아일랜드 등에서 1위를 차지했고, 빌보드 차트에 당당하게 자리를 차지하며 스포티파이에서는 5억 회 이상의 스트리밍을 기록했다. Lola Young은 자신감 넘치는 모습과 훌륭한 음악성을 통해 많은 리스너들에게 용기를 전달해 주고 있다. 제목에서부터 느껴지는 그녀의 솔직한 감성은 세계적인 리스너들을 품고 있으며 매번 독특한 감성을 자아내기도 한다. 2024년 'This Wasn't Meant For You Anyway'라는 앨범을 통해 새로운 여정을 시작한 그녀가 앞으로도 좋은 음악으로 리스너들에게. 감명 깊은 경험을 전해주길 기대해 본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INTERVIEW] 성우 이예은(LEE YE EUN)

세계적인 동영상 소프트웨어 VEGAS Pro의 MAGIX, 사운드캣 독점 계약

사운드캣, 장안종합사회복지관에 음향기기 기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