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CATION] 일본 싱어송라이터, 유우리(YUURI) 두 번째 내한 공연

유우리는 일본의 인기 싱어송라이터로, 독특한 음색과 서정적인 노래로 주목받고 있다. 1994년 3월 23일 일본 치바현 마쿠하리 출신으로, 어쿠스틱 기타 한 대로 시작한 길거리 공연이 그의 음악 경력의 시작점이 되었다. 원더리벳 2024 공연과 Yes24 라이브홀 단독공연에서의 폭발적인 반응에 이어 두 번째 내한 공연이 확정되어 간략히 소개하고자 한다.
음악스타일
유우리는 감성적이면서 강렬한 음색을 가지고 있다. 탁성을 통해 감성을 고조시킨 후 가성으로의 전환을 통한 표현에 탁월하며 이는 곡의 감정을 더욱 극대화 시키는 효과를 준다. 거친 음색과 특유의 발라드가 잘 조화되며 넓은 음역대를 들려준다. 그의 노래는 주로 사랑을 주제로 하며 일상적인 상황과 감정을 친숙한 비유로 표현하여 리스너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비교적 차분한 1절과 2절 후 3절에서감정을 고조시켜 터뜨리는 진행을 자주 사용하며 대중적이고 친숙한 진행을 많이 사용한다고 느껴졌다. 귀에 맴도는 멜로디와 강렬하면서도 세심한 창법, 점점 고조되며 터지는 감성적인 발라드가 합쳐져 리스너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기며 다른 가수들과 차별화면 매력을 만들어내는 것 같다.
대표곡
“베텔기우스(BETELGEUSE)" : 유우리가 2021년 11월 4일 발매한 싱글. 후지 테레비의 연속 드라마 SUPER RICH의 주제곡이다. 2024년 상반기 빌보드 재팬의 '재팬 송즈' 부문 1위를 차지한 히트곡이며 많은 가수와 유튜버들이 커버하며 화제가 되었다. 노래 제목은 밝게 빛나는 오리온자리의 항성, 베텔기우스에서 유래했다. 특이 한국에서 큰 인기를 끈 J팝 곡이며 국내에 유우리라는 가수를 알리는데 큰 역할을 했다고 생각한다. “드라이 플라워(Dry Flower)" : 2020년 10월 발매된 이 곡은 유우리의 대중적 인기를 결정적으로 높인 곡이다. 스트리밍 10억 회를 기록했으며, 2021년과 2022년 일본 가라오케에서 가장 많이 불린 노래로 선정되었다. 유우리는 탄탄한 라이브가 강점인 가수로 이번 내한 공연은 열정적인 그의 무대를 다시 확인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티켓 예매 및 정보는 티켓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