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WHAT Hi-Fi?\' 5성 리뷰 (Feat. RODE NTH-100)

'WHAT Hi-Fi?'란?
1976년에 설립된 'WHAT Hi-Fi?'는 50년간 시청각에 관련된 모든 분야를 다루며 뉴스, 리뷰, 구매가이드를 게시하는 웹사이트이자 잡지 저널이다. 시청각 관련 분야의 상세한 카테고리로는 헤드폰, 스피커, TV, 홈 시네마, 빔 프로젝터 등 다양한 분야를 다루며 매년 분야 별로 500개 이상의 제품을 리뷰한다.

'WHAT Hi-Fi?'는 어떻게 세계적인 저널이 되었을까?
'WHAT Hi-FI?'는 개개인의 리뷰를 모아놓은 웹사이트가 아닌 모델 하나를 평가하기 위하여 최소 5명 이상의 분야별 전문가가 함께 모여 사용하고 의논한 후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사이트이다. 많은 사용자들의 공감과 신뢰를 얻으며 50년간의 노하우를 쌓았고 전 세계적으로 유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저널이 되었다.
'WHAT Hi-Fi?'의 리뷰 등급이란?
'WHAT Hi-Fi?'는 제품을 리뷰하고 평가할 때 5점 만점으로 제품의 가치를 평가한다. 별점의 개수에 따라 최악의 제품부터 비슷한 가격대의 최고의 제품까지(가성비가 제일 좋은 제품까지) 나누어져 있으며 오디오 기기의 세부적인 평가로는 '음질', '외관', '특징' 과 같이 세 분야로 세분화하여 평가한다.

5성 등급 리뷰 : RODE NTH-100 특징 및 가격
RODE에 대해 오디오 애호가들은 생소한 브랜드일 것이다. RODE는 프로 오디오 세계에서 유명한 마이크 제조사 회사이며 이번 NTH-100 헤드폰은 이 회사의 첫 헤드폰이자 소비자 오디오 시장에 진출하는 첫 시도다. 따라서 녹음용 스튜디오 마이크나 그 밖의 분야에 관심이 없다면 호주의 마이크 거장 제조사 RODE를 처음 접할 수 도 있다. 물론 프로 오디오 세계에서는 큰 영향력을 끼친 브랜드이지만, 오디오 애호가의 시장에서는 치열한 경쟁을 해야한다. 그리고 RODE는 오디오 애호가 시장에 처음 진출하는 제품으로서, 유선 헤드폰을 제작하여 큰 반항을 일으킬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를 스스로에게 부여하지 못한 것 같다. 현재 헤드폰 시장은 오디오 시장에서 소비자에게 비주류 시장이지만 누가 알겠나? 어쩌면 RODE NTH-100이 소비자들에게 과거의 영광처럼 충분히 높은 성과를 거둘 수도 있다.
우리는 현재 시장에서 오버이어 헤드폰이 얼마나 긴 매뉴얼을 가지고 있는지 잘 알고 있다. 특히 블루투스 헤드폰 때문에 더더욱 그렇다. 하지만 RODE의 NTH-100은 '목적의 순수함'을 표현하며 매우 짧고 간결한 매뉴얼을 보여준다. 기본적으로 NTH-100은 40mm 풀레인지 다이나믹 드라이버 한 쌍으로 사용되는 헤드폰이다. RODE는 NTH-100의 주파수 응답이 5 ~ 35000 Hz 라고 주장하지만 사용해본 결과 정확하거나 그 이상의 음역대를 들려주고 있다. RODE NTH-100은 영국에서 149파운드, 미국에서 149달러, RODE 본사가 위치한 호주에서는 249 호주달러다. (한국에서는 234,000원이다.)
댓글
댓글 쓰기